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나금융 품으로 간 외환은행, 첫 임원인사 단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하나금융지주의 품에 안긴 외환은행이 27일 조직 개편 및 임원들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지난 22일 윤용로 신임 외환은행장이 취임한 지 불과 5일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진 것이라 그 의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외환은행은 이날 영업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조직 체계를 강화하고 본부조직의 운용 효율성 제고를 위해 본부 조직을 기존 14본부, 8관리·지원본부, 17영업본부에서 8그룹, 9본부, 19영업본부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또 조직 분위기를 쇄신하고 세대교체를 통한 조직의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위해 그룹장 및 본부장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외환은행과 하나금융지주 간의 전략적 인적 교류가 이뤄져 관심을 모았다.

외환은행 측은 "이번 인사에서는 조직 활성화 및 새로운 도약을 위해 업무능력 및 리더십이 검증된 전문가를 임용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외환은행의 강점인 해외영업과 관련해 해외영업 기획능력이 뛰어난 외환은행의 방기석 본부장을 하나금융지주의 글로벌전략실장으로 파견했다. 또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인 개인금융 분야에 그룹 내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개인금융전문가 최임걸 씨를 개인사업그룹장으로, PB영업전문가 권준일 씨를 PB본부장으로 신규 임용했다.
아울러 그룹 차원의 효율적인 경영전략 수립을 위해 외환은행은 주재중 동경지점장을 하나금융지주의 전략담당 본부장으로 파견하고 배현기 하나금융지주 전략기획 담당 본부장을 외환은행 전략본부장으로 신규 임용했다.

리스크 통합 관리를 위해서 외환은행은 리스크관리 경력이 풍부한 이종욱 여의도지점장을 하나금융지주의 리스크담당 본부장으로 파견하고 이우공 하나금융지주 리스크관리 담당 부사장을 외환은행 리스크그룹장으로 신규 임용했다.

IT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외환은행의 IT 업무지원부의 김배환 수석IT역을 하나금융지주로 파견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는 외환은행의 기존 임원인 박제용 수석부행장을 비롯해 윤종호, 이상돈, 박용덕 부행장 등 4명의 부행장급 고위임원과 김지원, 정수천, 변동희, 이상철, 구수린 등 5명의 부행장보가 모두 교체됐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