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그룹, 올해 사상 최대 규모 4000명 채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5% 고졸 사원으로 채용 계획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KT그룹(회장 이석채)이 올해 역대 최대 규모의 인력을 채용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KT그룹의 올해 채용규모를 작년보다 약 600명 늘린 사상 최대 규모의 4000명이다.

KT 인재경영실장 김상효 전무는 "LTE 등 신규 투자에 소요되는 비용이 만만치 않지만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젊은이의 학력과 배경에 상관없이 능력위주로 인재를 선발하라는 이석채 회장의 뜻이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KT그룹 중 KT는 1000명, 그룹사는 30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채용인원의 35%인 1400명은 자격을 고졸사원 이상으로 해 채용할 계획이다.

KT는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2010년부터 고객서비스 분야를 담당하는 정규직고졸사원을 매년 300명 규모로 채용해 왔다. 특히 KT 고졸사원들의 연봉은 개인의 성과에 따라 지급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또한 KT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특수 자격이나 다양한 경험을 보유한 사람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열린 채용을 운영해 능력위주의 채용철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4,000명 중 그룹사별 채용인원은 KTM&S가 1500명으로 가장 많고 KT가 1000명, KT텔레캅이 500명, KTDS가 400명 등으로 그룹사별로 나눠져 있다. 고졸사원 1400명은 KT가 300명, KTM&S가 700명, KT텔레캅이 4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전체 4,000명 중 신입사원은 3100명, 경력사원은 900명을 채용할 예정이고 2012년 상.하반기로 각각 나눠 계열사별로 채용할 계획이다.

한편 KT그룹은 글로벌 사업확장을 위해 신입 채용인원의 15% 정도를 해외대학 출신 인재로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통신분야 외에도 예체능, 인문·철학,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을 적극 채용하겠다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