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는앱스타]씽크리얼스 "믿을만한 쇼핑정보 모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재현 씽크리얼스 대표 인터뷰

김재현 씽크리얼스 대표

김재현 씽크리얼스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쿠폰모아, 포켓스타일, 리스트잇 등 씽크리얼스의 서비스에는 공통점이 있다.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정보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것을 찾아준다는 점이다. 김재현 씽크리얼스 대표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도 어떻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추출하느냐다.

20일 김재현 대표는 "사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쿠폰모아, 포켓스타일 등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모아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다"고 강조했다.
어떤 정보가 중요하고 가치 있는지를 사용자들에게 알려주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뜻이다. 이 같은 철학은 NHN에서 쌓은 경험이 밑바탕이 됐다. NHN의 검색개발센터에서 일하던 그는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모바일 시장이 급부상하던 2010년 초 창업에 도전했다.

NHN이 인터넷 시장에서 양질의 정보를 모아 보여주는 검색포털로 성공을 거둔 것처럼 새로 열리는 모바일 시장에서도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 서비스가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었다. 예상은 적중했다. 창립 2주년을 맞은 그는 의미 있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130여개 소셜커머스 업체의 정보를 모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쿠폰모아는 2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하루 평균 2500개의 쿠폰 정보가 올라오고 있다. 김 대표는 "소셜커머스 업체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가장 인기 있는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씽크리얼스만의 순위 알고리즘을 적용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서비스인 패션 쇼핑 애플리케이션 포켓스타일도 인기 쇼핑몰 70여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4만 명의 회원을 확보, 하루 방문 수 2500회를 넘겼다.

소셜커머스 분야에서 기반을 다진 김 대표가 최근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음식점과 관련된 지역 정보 서비스다. 리스트잇이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음식점 정보를 지인들과 공유하는 방식이다. '맛집'을 주제로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셈이다.

김 대표는 "사용자들이 쌓아가는 평판을 통해서 의미 있는 정보를 만들 수 있다고 판단했다"며 "조만간 공개되는 리스트잇으로 NHN의 맛집 정보 서비스 윙스푼을 이기고 싶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