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3억 중국인 의료관광객을 잡아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13억 중국 의료관광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여행업계를 주도하는 메이저 여행업체 11개사를 초청해 팸 투어를 실시하고 있다.
'뷰티&고급검진 의료상품'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팸 투어는 중국인이 선호하는 쇼핑, 한류, 테마파크와 고급 건강검진, 미용성형분야 의료관광 상품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경기도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중국 메이저 여행업계의 경기도 의료관광 상품개발에 대한 의향을 타진하고, 중국의료시장을 겨냥해 전략상품 출시를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번 행사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고급 건강검진을 포함한 기업체 대상 인센티브 관광상품 ▲일반 관광객 중 특히 여성층을 겨냥한 미용ㆍ성형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16일에는 부천 세종병원에서 고급건강검진 체험을, 17일에는 성남 분당에 위치한 줄리엣 성형외과에서 미용성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경기도는 해외환자 유치 등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지역을 '국제의료신시장'으로 선정하고, 이 지역에 대한 의료관광 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