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LCD사업부 분사로 공격적 투자 전망<삼성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삼성증권은 15일 삼성전자 가 LCD사업부를 분사하면 TFT-LCD와 OLED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목표가 125만원과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삼성전자의 LCD 사업부가 분사되면 매출액 측면에서 삼성SDI와 삼성전기보다 5배 더 큰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는 경쟁사인 LG디스플레이보다 큰 규모다.
황민성 연구원은 LCD 사업부에 대한 분사 배경은 다양한 이유로 해석 가능하다고 밝혔다. 먼저 LCD 사업이 2011년 기준으로 매출액 29조원을 달성해 이미 규모가 커졌고,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와의 합병이 전제되지 않더라도, 패널 비즈니스의 수익성 악화로 LCD 사업부에 대한 개편이 필요하다.

또 부품 공급자로서 성격과 세트 제품의 성격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LCD 사업부의 경우 기존의 부품 또는 세트 사업부로서 운영되는 것보다 독집적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판단이다. 외부와의 관계에서도 애플과 같은 주요 고객과의 마찰을 독립적 기업으로서 감소시킬 여지가 있다.

다만 삼성전자의 100% 자회사로 제품 개발, 생산, 마케팅, 재무활동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황 연구원은 “타 사업부 대비 부진한 LCD 사업부의 경쟁력과 효율성 제고 측면으로 이해된다”고 말했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