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은 고객 정보와 소비자 구매패턴을 분석해 모바일 전용 매장을 기획했고, 남성보다 여성 매출이 월등히 높고, 27~34세의 베이비맘 층의 사용이 두드러진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어 분유, 기저귀, 물티슈 등의 상품을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아기엄마들의 즐겨찾기’는 ‘금주의 특가’, ‘부문 별 한주간 인기판매 상품 TOP3’, ‘MD 추천 주목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부문 별 한주간 인기판매 상품 TOP3’ 코너는 모바일 인기 상품군인 분유·기저귀 부문, 베이비 의류 부문 등으로 나눠져 있어 고객의 상품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매주 월요일 11시 새로운 상품이 업데이트돼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모바일 롯데닷컴 이용 고객에게는 모바일 전용 15% 할인쿠폰과 L-포인트 3% 추가 적립 기회를 제공하고 이달 29일까지 롯데닷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40명을 추첨해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