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박성진 충남도 자치행정국장

최종수정 2012.02.09 22:09 기사입력 2012.02.09 19:06

댓글쓰기

안희정 충남도지사, “조직 안정적으로 이끌고 내포신도시사업 잘 이끌 사람” 평가

박성진 충남개발공사 사장 내정자.

박성진 충남개발공사 사장 내정자.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직원들의 법인카드 남용으로 물의를 빚어 자리가 빈 충남개발공사 사장에 박성진 전 충남도 자치행정국장이 내정됐다.

충남도는 9일 박 전 국장을 3대 충남개발공사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충남개발공사는 지난달 13일 7명으로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서류심사·면접심사를 거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복수의 사장을 8일 충남도에 추천했다.

박 사장은 충남 태안출신으로 1982년 7급 국가공무원 공채시험으로 공무원생활을 시작했다. 30년간 충남도에서 자치행정, 조직·인사관리 등 행정업무를 경험한 행정가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면서 도청이전과 내포신도시공사 등 현안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는 사람으로 박 내정자가 낙점됐다”고 설명했다.
박 내정자는 “새 사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며 “도청이전과 현안사업 등 주요 계획사업을 잘 펼쳐 도민으로부터 사랑 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