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씨소프트, 게임산업 규제 영향 거의 없다<동양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동양증권은 6일 엔씨소프트 에 대해 차기작 출시일정 연기설이 사실무근이고 최근 규제강화의 영향도 거의 미치지 않을 것이라면서 목표주가 4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창영 연구원은 “엔씨소프트는 최근 차기 주력작 ‘블레이드앤소울’의 출시일정 연기 소문과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 이슈 때문에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이는 과도하다”고 언급했다.
이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 중 미래에 발생할 신규 게임의 실적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에 출시 일정 관련 소문이 주가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면서 “일정 연기설은 사실과 다르며 여전히 상반기에 상용화하겠다는 것이 공식 입장”이라고 말했다.

“3차 클로즈베타테스트(CBT) 일정이 2분기에 실시된다고 해도 지난해 8월 2차 CBT에 1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오픈베타테스트(OBT)와 같았기에 상반기 상용화는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정부의 규제가 미칠 영향도 거의 없다면서 “엔씨소프트는 이미 2008년부터 게임 중독가능성·폭력성을 감안해 연령대별 등급세분화를 시행중이며 전체 사용자 중 16세 미만 사용자 비중은 5% 미만”이라고 이 연구원은 분석했다. 매출 구조도 이용시간 규제와 무관한 정액요금 매출이 대부분이고 해외매출 비중도 30%여서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영화는 투자비용이 높은 대작이라 해도 흥행여부가 불확실하지만 온라인게임은 사전테스트를 통해 가늠할 수 있다”면서 “차기작에 대한 높은 관심과 완성도가 증명됐기 때문에 출시 일정이 보다 확실해지면 주가에도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