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앱 공동구매시 적립금 서비스 '앱팡'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는 앱 공동구매를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인 ‘앱팡(Appang)’을 출시했다.

KT는 앱 공동구매를 통해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인 ‘앱팡(Appang)’을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KT (회장 이석채)는 2일 애플리케이션을 공동구매할 경우 적립금이 쌓이는 소셜커머스 리워드 앱 '앱팡(Appa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앱팡을 통해 유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기본 적립금과 구매인원이 달성될 때의 추가 적립금 등 총 100~2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은 소셜네트워크(SNS)와 전자메일,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친구에게 공동구매 추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적립금은 유료 앱을 결제하거나 모바일상품권인 기프티쇼로 교환할 수 있다.
현재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피엔제이 '원조낚시광3', 블루어니언소프트의 '플라이버드' 등 인기 게임 앱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하루에 1~3개씩 지속적으로 신규 앱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1주일 동안 꾸준히 앱을 내려받으면 2000원 정도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기프티쇼로 교환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향후에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스포츠의류업체 등 KT와 제휴된 다양한 곳에서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이폰 고객은 앱팡 모바일 웹페이지(m.appang.kr)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말에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안태효 KT 스마트에코본부장은 "국내 중소 앱개발사들이 우수한 앱을 개발하고도 마케팅 채널이 부족해 고객에게 어필하지 못했던 점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앱 광고채널인 앱팡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단순히 앱을 소개하는 것 뿐만 아니라 광고비용을 적립금 형태로 돌려드리고 있어 고객과 개발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널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