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시중기자회견]전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시중 방통위원장

최시중 방통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최시중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27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전격 사퇴를 표명했다.

아래는 기자회견문 전문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직을 사직하며>

오늘 저는 2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직을 사직하고자 합니다.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라는 시대적 요청 속에 2008년 3월26일 갓 출범한 '방송통신위원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연임을 하며 4년 남짓 방통위를 이끌었습니다. 처음 부름을 받았을 때 국가와 사회가 저에게 부여한 마지막 소임으로 생각했고, 모든 정성을 다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모든 육체적 정신적 정력을 소진했기에 표표히 떠나고자 합니다.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는 없습니다.

저는 재임기간 내내 방송통신산업이 앞으로 우리 후손들의 20~30년후 먹거리가 될 것이며, 지금 그 초석을 다져야 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일했습니다. 그렇기에 다소의 반대가 있었지만 방송산업 개편을 시도했고, 스마트 혁명의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미디어랩 법안 등 마무리 하지 못한 과제들이 있지만 네 분의 상임위원과 직원들을 믿고 홀가분하게 떠나려고 합니다.
저의 사임발표가 갑작스러워 보이기는 하지만 지금이 제가 떠나야할 때입니다.

연초부터 제 부하 직원이 금품비리에 연루됐다는 의혹이 언론에 크게 보도됐습니다. 그러나 지난 20일 검찰에서 김학인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사장을 기소했습니다만, 부하직원에 대해선 지금까지 별다른 혐의가 나오지 않았다는 언론보도를 보았습니다.

말이란 참 무섭습니다. 소문을 진실보다 더 그럴듯하게 착각하게 만듭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방통위 조직 전체가 자긍심에 큰 상처를 입어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저로 인해 방통위 조직 전체가 외부로부터 부당한 공격을 당하거나, 스마트 혁명을 이끌고 미디어산업 경쟁력을 강화시킬 주요 정책들이 발목을 잡혀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퇴임이 방통위에 대한 외부의 '편견'과 '오해'로부터 벗어나는 계기가 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디딤돌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지난 4년간의 방통위의 정책과 여러 가지 제도개혁들에 대해 찬성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혹시라도 그 과정에서 저에게 섭섭한 마음을 갖게 된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부덕한 탓인 만큼 깊은 혜량을 바랄 뿐입니다. 그러나 방통위원장으로 취했던 저의 선택과 결단에 대한 궁극적인 평가는 국민들과 역사에 맡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방통위 가족들이 지난 4년간 보여주신 헌신과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했고, 일하는 즐거움으로 일이 힘든 줄을 몰랐습니다.

앞으로 한국 방송통신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묵묵히 성원하겠습니다.

2012년 1월27일
방송통신위원장
최시중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