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TE 불만 폭주' 방통위에 혼쭐난 이통3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품질·제도 개선 긴급회의 열어 이통3사에 개선책 촉구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SKTㆍKTㆍ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커버리지(지역) 때문에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경고'를 받았다. 지역에 따라 서비스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는 소비자 불만이 잇따른 탓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방통위는 지난 19일 LTE 서비스 품질 제도 개선에 관한 대책 회의를 긴급하게 가졌다. 이 자리에는 이통3사 대외협력실 관계자들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LTE 서비스가 지역에 따라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지 않는다는 민원이 잇따르자 방통위가 이통사 관계자를 불러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면서 "회의 내내 분위기가 무거웠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의 불만은 지방에서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이통사들이 전국적으로 LTE 서비스가 이뤄지는 것처럼 광고를 하지만 서울 지역 외에는 제대로 망 구축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LTE 서비스를 이용하지도 못하면서 매달 수만원의 요금을 내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방통위 관계자는 "대책 회의에서 소비자 불만에 대해 이통사들이 조속히 대책을 내놔야 한다고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서비스 지역 문제가 당장 개선되기는 쉽지 않다는 지적이다.

방통위측은 "이통사들이 LTE 기지국을 더 많이 설치해야 하지만 이는 각사의 투자 전략과 맞물려 있어서 당장 실행되기는 어렵다"며 "LTE 휴대폰을 판매할 때 이용자들에게 서비스가 되는 지역을 제대로 설명하는 것이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통사들도 판매 직원들에게 서비스 지역을 보다 상세히 설명할 것을 지시할 예정이다.
한편 LTE 서비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 LG유플러스는 작년 12월28일 서울, 수도권, 6대 광역시와 주요 고속도로 등을 포함하는 전국 84개 시에서 LTE 서비스가 이뤄진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도 전국 41개시에서 서비스된다고 밝히고 있다. 반면 KT는 이달 내 LTE 서비스를 서울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심나영 기자 sn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