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앙리 부상' 박주영 vs 박지성, 설날 맞대결 성사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민족의 명절 설날 오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서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과 박주영(아스널)의 꿈의 대결이 펼쳐질까.

설 오전, 국내 축구팬들은 또다시 잠못 이루는 밤을 보낼 전망이다. 아스널에 임시 공격수로 영입된 티에리 앙리가 부상하면서 박주영에게 출전기회가 올 가능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아스널과 맨유는 23일 오전 1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2011~201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22라운드 맞대결을 벌인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이 이번 주말 예정된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앙리를 벤치에 앉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19일 전했다. 앙리는 최근 훈련 중 종아리를 다쳐 정밀검진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당초 국내팬들은 '빅게임' 맨유-아스널 전에서 박주영에 대한 기대를 접었다. 지난해 8월 입단 후 정규리그에 단 한 경기도 출전하지 못했을 뿐더러 지난해 11월29일 맨체스터시티와 칼링컵 경기에 선발 출전한 이후 10경기 연속 결장이다.

하지만 선발 출전이 유력한 앙리가 빠지면서 박주영의 출전 가능성이 높아졌다. 물론 앙리가 부상으로 빠진다고 해도 박주영에게 선발 기회가 오긴 어렵다. 제르비뉴와 샤막이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때문에 팀을 떠나있지만, 최전방 공격수는 '붙박이' 로빈 판 페르시의 자리이고 아르샤빈이 버티고 있다. 여기에 벵거 감독은 지난 16일 스완지시티전서 교체를 기대하고 있던 박주영을 끝내 외면하고 19세의 신예 알렉스 체임벌린을 선택했다.
하지만 교체멤버로 경기 중 분위기를 전환시키기 위해 벵거 감독이 박주영이라는 '깜짝카드'를 꺼내들 확률도 적지 않다. 박주영이 금쪽같은 이 기회를 잘 살리느냐 못살리느냐에 따라 향후 운명이 결정된다.

한편 맨유와 아스널은 지난해 8월29일 올시즌 첫 맞대결을 벌였고 맨유가 8-2로 대승했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