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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차역에 ‘친철서비스매니저’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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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철도이용 손님 대상 서비스 질 향상 및 찾아가는 서비스…2개월간 시범 근무

친절매장으로 뽑힌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편의점 책임자가 활짝 웃으며 손님을 맞고 있다.

친절매장으로 뽑힌 코레일유통 스토리웨이편의점 책임자가 활짝 웃으며 손님을 맞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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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전국 주요 기차역에 친철서비스매니저가 배치된다.

코레일유통(사장 정대종)은 16일 설 대수송 기간을 앞두고 전국 주요 역을 대상으로 CS(고객만족)매니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유통의 CS매니저는 서울역, 용산역, 부산역, 울산역, 대전역, 동대구역 등 6개 KTX역에서 이날부터 첫 선을 보이고 있다.

CS마인드와 적극적인 성격의 관련자격증 소지자 가운데 선별, 본사교육과 현장실습 등을 마치고 현장에 배치됐다.

철도손님이 느는 설 대 수송기간을 맞아 2개월간 시범 근무할 이들은 KTX 주요 역 매장에서 판매서비스를 하며 역 분위기를 밝게 하면서 고객들을 미소로 맞는다.
각 역사 매장별로 순회근무를 해 ▲매장 고객만족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매장근무자 애로점 듣기 및 해소 ▲근무환경개선 ▲CS수준 진단 모니터링 등의 업무도 맡는다.

코레일유통은 공공기관 서비스수준과 고객만족도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위해 기획재정부에서 해마다 하는 고객만족도조사에서 2010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2년 연속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정대종 코레일유통 사장은 “고객의 행복과 가치를 창조하는 국민기업이란 비전을 이루기 위한 핵심가치로 고객감동을 최우선과제로 선정, CS매니저를 두게 됐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꾸준한 고객감동경영으로 매장 직원들의 친절서비스 향상은 물론 매장분위기 개선에도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왕성상 기자 wss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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