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쌍용차, LUV '코란도스포츠'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유일 대표 "2012년 이끌 전략차종"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쌍용자동차(대표이사 사장 이유일)가 12일 경기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LUV(Leisure Utility Vehicle) 코란도스포츠(Korando Sports)를 출시했다. 무쏘스포츠, 액티언스포츠에 이어 3세대 모델로 지난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년 동안 연구비 9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했다.

코란도스포츠는 아웃도어 스포츠와 익스트림 스포츠 인구 급증 등에 따라 레저활동을 지향하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한국형 디젤엔진을 탑재해 고연비는 물론 강력한 성능, 다양한 용도성 및 편의성, 경제성 등을 두루 갖췄다.
LUV콘셉에 맞게 경사로 및 곡선도로, 산악험로 등 한국 도로주행 환경에 최적화되도록 중저속 토크를 강화했다. 국내에선 처음으로 1500rpm부터 최대 토크를 구현하는 한국형 e-XDi200 액티브 엔진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액티언스포츠' 대비 24% 이상 향상된 15.6km(M/T)의 경이로운 연비를 구현했다.

한국형 e-XDi200 액티브 엔진은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기존엔진 대비 15%이상 출력이 향상됐다. 실제 운전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엔진 운전영역(1500~2800rpm)에서 최대토크가 유지돼 Fun to Drive 실현 및 주행 효율성을 실현했다.

코란도스포츠의 전면부 디자인은 메쉬타입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사다리꼴 범퍼의 조화로 강인하고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 사이드 라인은 리어 펜더와 연결되는 엣지스타일의 벨트라인으로 스포티함과 날렵함을 강조하였으며 후면부는 와이드 리어 글래스를 통해 탁 트인 후방 시야를 확보해주며 투명하고 독특한 클리어 타입(Clear Type) 리어램프를 적용하여 시인성과 개성미를 더욱 강조했다.
안전성도 한층 강화됐다. 3중 구조의 초강성 프레임을 사용해 차량 충돌시 발생하는 충격이 승객에게 미치는 것을 최소화해 안전성을 극대화하였으며, ESP와 4WD의 역할로 우수한 노면 접지력을 유지,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쌍용자동차는 이번 코란도스포츠 출시를 기념해 다양하고 다채로운 이벤트와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 30여 곳의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및 쇼핑몰에서 전시 이벤트 행사와 전국 150여 개소 영업소에서 별도로 고객을 초청해 신차발표회 및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영업소를 방문하면 된다.

겨울철 안전운전 교육과 오프로드 체험, 빙판길 체험, 4WD 체험 등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2월 초부터 코란도스포츠 스노우 드라이빙 스쿨과 스노우 캠핑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코란도스포츠는 연간 자동차세 2만8500원, 환경개선 부담금 영구면제, 개인 사업자 부가세 환급(차량가격의 10%) 등 경제성도 두루 갖췄다. 판매 가격은 ▲CX5(2WD) 2041만원~2327만원 ▲CX7(4WD) 2431만원~2723만원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코란도스포츠는 아웃도어 생활을 즐기는 고객의 요구에 최적화된 대한민국 대표 LUV로 새로운 자동차 문화 영역 개척과 함께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쌍용자동차의 전략차종"이라며 "코란도스포츠는 2012년 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데 견인차 역할과 쌍용자동차 경영정상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