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북행’ 김정우 “올 해 목표는 베스트11”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전북현대모터스 제공]

[사진=전북현대모터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프로축구 전북 현대로 둥지를 옮긴 김정우(30)가 올 시즌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김정우는 9일 전북과 브라질 동계전지훈련을 떠나기에 앞서 스포츠투데이와 가진 전화 인터뷰에서 “새롭게 전북 유니폼을 입게 돼 설레고 한편으로 긴장되기도 한다”면서 “전지훈련 기간 동안 몸 상태를 끌어올려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올 시즌 FA 최대어로 주목받은 김정우의 최종 목적지는 전북이었다. 김정우는 지난 5일 전 소속팀 성남과 계약을 마무리하고 전북과 3년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구체적인 계약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항간에는 그의 연봉이 15억 원에 이른다는 설이 무성했다. 이에 대해 김정우는 “구체적인 계약 내용을 말하기는 곤란하다”면서 “주위에서 흘러나오는 얘기는 신경 쓰지 않겠다. 최선을 다해 실력으로 평가 받겠다”고 말했다.

본래 수비형 미드필더였던 김정우는 지난 해 상주상무에서 공격수로 전격 변신했다. K리그에서 18골을 터뜨리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군 복무를 마치고 원 소속팀 성남으로 돌아온 김정우는 복귀전에서 무릎을 다쳐 한동안 재활에 매달렸다. 부상과 FA문제로 고심했던 그는 새로운 소속팀에서 다시 한 번 비상하겠다는 각오다. 김정우는 “마음 편히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이 전북을 선택한 가장 중요한 이유였다”라며 “팀 분위기가 정말 좋다. 열심히 해서 내 가치를 인정해 준 구단의 선택에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정우는 지난 해 K리그 대상 시상식에서 베스트11 공격수 부문 후보에 뒤늦게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공격수 부문 수상의 영광은 이동국(전북)과 데얀(서울)의 몫이었다. 아쉬움을 털고 새롭게 시즌을 시작하는 김정우의 개인적인 목표는 베스트11이다. 그는 “아직 전북에서 어떤 포지션을 소화할지는 결정되지 않았다”며 “정규리그 우승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목표지만 개인적으로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심을 모은 국가대표팀 선발과 관련해서도 말을 덧붙였다. 그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대표팀에 다시 들어가고 싶다”면서도 “아직은 전북에서 자리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무릎도 완쾌됐고 다시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발탁)기회가 찾아 올 것”이라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사진=전북현대모터스 제공]

[사진=전북현대모터스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디펜딩 챔피언 전북은 한 달간의 일정으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시작했다. 이흥실 감독대행을 비롯해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3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동계훈련을 통해 체력과 전술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현지 1부 리그 팀과 평가전도 치르며 K리그 2연패를 향한 담금질에 돌입한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