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PO기대株] "심장충격기 1위.. 스마트헬스케어도 자신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씨유메디칼시스템 다음달 15일 코스닥 상장

나학록 씨유메디칼 대표

나학록 씨유메디칼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개발했습니다. 앞으로는 정보통신 기술을 응용해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으로 거듭날 것 입니다.”

나학록 씨유메디칼시스템 대표는 28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코스닥 상장을 앞둔 씨유메디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네트워크를 결합한 업체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이 회사는 심장충격기와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창립 다음 해 개발완료한 AED는 씨유메디칼의 효자상품이다. AED는 심장마비가 발생한 환자의 심장리듬을 자동으로 분석해 전기충격을 통해 기능을 되살리는 장비. 종전까지는 필립스나 졸 등 미국계 5개 기업만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씨유메디칼이 아시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 회사의 매출액은 2003년 8억원에서 지난해 174억원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은 31.2%, 28.7%에 달한다. 국내시장 점유율 48%로 업계 1위다.

나 대표는 “심장충격기는 생명을 다루는 장비이기 때문에 공신력있는 기관의 안전인증을 받아야 한다”며 “진입장벽이 높은 만큼 시장에 한번 진출하면 안정적 매출이 보장된다”고 강조했다. 현재 씨유메디칼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일본 후생노동성, 유럽공동체 마크(CE) 인증을 받았다. 내년 상반기 중국 국가식품약품감독관리국(SFDA) 인증까지 받게 되면 세계 4대 인증을 모두 획득한 네 번째 기업이 된다. 공인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 회사 매출의 70%를 수출을 통해 벌어들이고 있다. 특히 서유럽지역 매출 비중이 40%에 달한다.
나 대표는 “AED 경쟁력을 바탕으로 정보통신과 바이오기술을 결합한 솔루션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존에는 AED 제조업체에 그쳤지만 유비쿼터스 기술과 스마트네트워크 기술을 결합한 업체로 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씨유메디칼은 국내 통신업체와 함께 12월 선보일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을 준비 중이다. 심장박동을 측정하는 센서를 몸에 부착해 스마트폰과 가정용 AED를 연동하는 방식이다. 심장기능에 이상이 생길 경우 스마트폰으로 위험을 알리고 즉각적인 응급치료에 나설 수 있다. 또한 위급상황을 보고받은 상담원이 의료기관에 알려 전문적인 치료도 받을 수 있다.

나 대표는 “내년에 공동주택과 터미널, 지하철역 등 공공시설에 AED를 의무설치해야 하는 법이 통과되면 소화기만큼 보급될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에는 캐논코리아와 동반성장 협약을 맺어 국내 AED유통 채널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29~30일 기관수요예측을 진행하는 씨유메디칼은 다음 달 6~7일 일반공모 청약을 거쳐 12월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예정가는 1만~1만1500원으로 상장을 통해 80억~92억원을 마련할 계획이다. 상장주관사는 현대증권이 맡았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