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총 28.5km ‘명품 구로올레길’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지형, 하천형, 도심형 3개 유형 9개 코스로 2014년까지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총 28.5km에 이르는 ‘명품 구로올레길’을 만든다.

구로구는 걷기운동이 생활화됨에 따라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숲, 하천 등을 연결한 ‘명품 구로올레길’을 2014년까지 조성키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구로구 ‘명품 구로올레길’ 조성 사업은 기존 길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안내판을 만들고, 끊어진 길은 잇고, 걷기 불편한 곳은 걷기 좋은 환경으로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명품 구로올레길’은 산림형 하천형 도심형 3개 유형, 9개 코스로 구성된다.
구로올레길 조성 계획도

구로올레길 조성 계획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산림형은 계남근린공원에서 고척근린공원을 잇는 철쭉 올레길 1.8km가 1코스, 와룡산에서 매봉산을 연결하는 4.8km가 2코스다. 2코스는 팥배나무 올레길, 지양산 올레길, 차돌바위 올레길, 온수 올레길로 세분화된다.

항동근린공원에서 수목원, 수목원에서 천왕산을 잇는 2.5km가 3코스다. 3코스는 항동근린공원 올레길과 천왕산 올레길로 나눠진다. 개웅산 올레길 1.4km가 4코스다.
하천형은 도림천에서 거리공원까지의 도림천 올레길 3.7km가 1코스, 안양천 신정교에서 안양교까지 안양천 올레길 4.3km가 2코스, 목감천 안양교에서 개명교까지 목감천 올레길 2.5km가 3코스다.

도심형은 영서초등학교에서 신구로유수지를 연결하는 디지털길 5.2km가 1코스, 고척교에서 계남근린공원을 잇는 강서로길 2.3km가 2코스다.

구로구는 이달 중으로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초 산림형 2코스를 시작으로 2014년까지 공사를 이어가게 된다.

한편 구로구는 올레길 홍보와 공사 진행상황 등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에 ‘명품 구로올레길’(http://cafe.daum.net/greenguroolleh)이라는 카페를 개설했다.

다음 카페에는 명품 구로올레길에 대한 사업과 코스가 소개돼 있고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코너 등도 마련돼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