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커피시장은 약 3조 2천억 원 규모로 이 중 원두커피 시장은 35%(약 1조 1200억 원)정도 수준으로 해마다 눈에 띄게 성장하는 추세다. 최근 기사를 보면, 인스턴트 커피 업체가 원두를 사용한 봉지커피를 시장에 내놓고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것만 보아도 앞으로 원두커피 시장의 성장은 짐작해 볼 만 하다.
국내 커피 브랜드인 스위트번스(www.sweetbuns.co.kr)는 “일부 브랜드들의 높은 창업비용과 상권 중복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부쩍 늘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창업비용과 신규 브랜드보다 위험요소가 적기 때문”이라며 “스위트번스는 창업비용의 거품을 빼고 그 동안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 창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경쟁력 또한 왠만한 브랜드와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스위트번스 관계자는 “스위트번스의 진가는 무엇보다 다른 브랜드와 달리 10여 년간 운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장기 운영되는 매장이 많다는 것이다. 고객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이며, 이는 100% 아라비카원두로 만든 ‘스위트에스프레소’ 등 신제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고객들로부터 그 맛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매뉴얼에 따라 각종 교육이 체계화되어 있어, 메뉴교육도 본사 슈퍼바이저가 매장에 상주하면서 1:1 교육을 진행한다. 단순한 메뉴교육만이 아니라,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 장비 유지관리,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요령 등 매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과 유지 관리 노하우를 꼼꼼하게 전수해 준다.”며 “오픈 후에도 정기적으로 슈퍼바이저가 매장을 방문하여 문제점이나 판매 전략 등을 체크하고 개선방안을 지도하는 등 가맹점 관리가 꾸준히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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