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종화 신임감독 "서브·리시브 연결이 우승 관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개막을 눈앞에 둔 프로배구에서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는 두드러진 변화가 예상된다. 지난 시즌 까지 팀을 이끌었던 김호철(56) 감독이 총감독으로 일선에서 물러났다. 공백은 하종화(42) 신임 감독이 맡는다.

하 감독은 17일 경기도 용인 현대 스카이워커스 체육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기자회견에는 그 외에도 삼성화재에서 유니폼을 갈아입은 주장 최태웅, 새로 외국인 선수 수니아스, 간판 공격수 문성민 등이 모두 참석했다.
하 감독은 현대캐피탈의 장단점을 묻는 질문에 “우리 팀은 서브와 리시브 연결 부분이 아킬레스건”이라며 “올 시즌 이 부분을 보완하고 발전시킨다면 강한 팀으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공격력과 블로킹이 강점이다.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융화 한다면 우승으로 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연습량으로 극복하고 시합에서 보여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하 감독은 또 “현재 팀이 100%로 기준하면 60-70% 올라왔다. 불안한 감이 있다. 선수들을 믿고 같이 간다면 업그레이드 돼 기량 발휘할 것”이라며 “서로 믿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를 밀고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발목 부상으로 1라운드 출전이 불투명한 문성민에 상태에 대해서는 “작년 인대 연골 쪽 손상이 있었는데 본인도 몰랐다. 이번에 연습을 하며 알게 됐다”며 “책임감을 가지고 훈련을 조금씩 하고 있다. 1라운드 게임을 뛰도록 생각하고 있지만 상태를 지켜보며 판단하겠다”고 다소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새로 영입된 수니아스에 대한 잇따른 질문에는 “전력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판단했다. 팀에 잘 적응하고 있고 성실하고 선수들과 융화를 잘하고 있다”면서도 “공격력은 감각이 있지만 서브가 미흡하다. 계속 스파이크 서브 등을 주문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간이 좀 더 지나면 팀에서 제 역할을 해 낼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하 감독은 신임 감독으로서의 포부도 드러냈다. 그는 “김호철 감독님의 스타일을 다 없애고 내 색깔만 갖겠다는 생각은 없다”며 “선수들과 같이 어우러져 시합장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 시즌 다른 팀들 모두 정상급으로 올라왔다. 한 팀도 얕잡아볼 팀이 없다”며 “매 게임 베스트로 나서야 한다.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 준다는 생각으로 나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김흥순 기자 sport@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