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션 뉴스】백팩, '여전히 대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 가죽 소재의 백팩, 폴스미스 제품

▲ 가죽 소재의 백팩, 폴스미스 제품

AD
원본보기 아이콘

백팩에 이름이 붙었다. 정용화 가방, 황정음 가방, 지드래곤 가방, 지성 가방, 공효진 가방. 요즘 가방에는 이름이 없으면 서운하다. 이름이 붙은 가방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는 건 기본이다.
최근 백팩 트렌드에는 이들 유명인들의 백팩 바람이 한몫 하고 있다. 거기다 태블릿 PC나 아이패드 등을 넣고 다니기에 편리한 가방을 찾다 보니 자연스레 백팩에 눈이 갈 수밖에 없다. 아웃도어 열풍이 더해지고, 발 빠르게 새로운 브랜드들이 추가되면서 백팩 선호는 한참 지속될 전망이다.

한여름에도 그랬지만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두 손이 자유로운 백팩만 한 것이 없다. 지난 여름, IT 기기를 고려해 수납공간이 잘 짜인 인케이스 배낭이 맹위를 떨쳤다면, 가을에 접어들면서부터는 브랜드나 소재, 크기나 디자인 등이 무척이나 다양해졌다는 걸 알 수 있다.
▲ 벨루티의 어벤투라 더플백

▲ 벨루티의 어벤투라 더플백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눈에 띄는 소재는 가죽이다. 벨루티에서는 어벤투라 더플 백을 선보이고 있다. 견고한 가죽으로 만들어진 어벤투라는 양 어깨에 메는 백팩에서 변형된 더플 백이지만 보다 다양한 디자인을 찾기 시작한 남성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폴 스미스는 두 가지 소재의 배팩을 내놓았다. 레오파드 프린트의 나일론 소재와 송아지 가죽이다. 레오파드 프린트의 나일론 소재 가방은 전설적인 아방가르드 뮤지션 프랭크 자파(Frank Zappa)와 캡틴 비프하트(Captain Beefheart)의 영향을 받은 록 적인 요소가 가미되었다. 가죽 소재의 백팩은 시간이 지날수록 멋스러워지는 맛이 있다.
에르메네질도 제냐에서도 가죽 소재의 백팩을 선보였다. 전체적으로 퀼팅한 가죽은 날렵한 슈트나 캐주얼에도 무난하게 둘러맬 수 있을 것이다.

▲ 제냐 스포츠의 퀼팅한 가족 소재 백팩

▲ 제냐 스포츠의 퀼팅한 가족 소재 백팩

원본보기 아이콘

백화점 남성 전문 코너에는 백팩이 한창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를 놓치지 않고 갤러리아백화점은 이탈리아 수입 가죽을 사용한 핸드메이드 브랜드 ‘매니퀸’을 필두로 다양한 남성 백팩을 선보이고 있다. 눈에 띌수록 더 많이 찾게 되는 법. 가을겨울, 멋과 실용성을 갖춘 백팩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채정선 기자 es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