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롱 왕(Jinlong Wang) 스타벅스 아·태지역 사장은 15일 서울 명동 스타벅스 엠플라자점에서 열린 ‘스타벅스 비아® 레디 브루(Starbucks VIA® Ready Brew·이하 비아)’ 출시 기념회에서 16일부터 전국 37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진롱 왕 사장은 “한국 사람들이 하루에 한잔이상 인스턴트 커피를 마실만큼 커피를 즐긴다”며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지난해 기준 1조2800억원으로 한국 시장은 잠재력이 큰 시장”이라며 진출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2가지로 스타벅스는 향후 판매하는 제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진롱 왕 사장은 "현재 미국에서는 모카 등 다른 제품도 개발·판매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다른 제품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설탕, 프림 등이 첨가된 타사의 제품들과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아는 2009년 미국에 처음으로 출시 된 이후 유럽과 일본, 중국, 홍콩 등에 진출해 있고, 우리나라에는 세계에서 12번째로 출시되는 나라다. 스타벅스는 이달 중에 한국을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호주 등에서 비아를 출시 할 예정이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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