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FA 내달 개최...국내 양대가전 ‘스마트戰’ 두 전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역공법’ 對 LG ‘정공법’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다음달 2일부터 개최되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에서 삼성과 LG전자, 소니 등이 다시 한번 '스마트 가전 영토' 확대를 위한 전투에 들어갈 전망이다.

IFA는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와 함께 세계 양대 전자ㆍ가전전시회로 인정받고 있어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과 이재용 사장 등 삼성전자 수뇌부와 LG전자 각 사업부문 사장들도 총출동해 지난 1월 열린 CES에서 못다한 스마트기술 과시에 나선다.
10일 전자가전업계에 따르면 우선 삼성과 LG전자는 3D스마트TV에서 재차 셔터글라스(SG)방식과 필름패턴편광(FPR)방식의 기술우수성을 놓고 설전을 펼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획기적인 신제품을 전시하기보다는 그동안 쌓아온 SG방식의 평가를 중심으로 세계시장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점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인 IFA2010에서 도우미가 삼성 스마트TV를 선보이고 있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최대 가전전시회인 IFA2010에서 도우미가 삼성 스마트TV를 선보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나 삼성전자가 지난 5월 '세계정보디스플레이학회(SDI) 전시회에 출품했던 액티브셔터 3DTV 전시를 검토할 가능성도 높다. 이 방식은 SG방식에서 안경에 적용됐던 셔터를 디스플레이(패널)로 옮겨 해상도를 떨어뜨리지 않는 동시에 안경에 밧데리 등을 장착할 필요가 없어 차세대 3DTV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갤럭시 탭과 스마트폰 등 이동IT기기와의 연동성 강화에 중점을 두고 애플리케이션 활성화 전략을 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응해 LG전자는 나노 풀LED 3D 스마트TV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LED를 화면 전체에 배치한 이 TV(모델명 LW980S)는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해 화면응답속도를 높여 끌림현상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깜박거림이 없는 FPR 방식의 3D화면을 제공한다. 또 와이파이와 이동 IT기기 및 디지털 기기와의 콘텐츠 공유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가 2010 IFA에서 전시한 OLED 3DTV.

LG전자가 2010 IFA에서 전시한 OLED 3DTV.

원본보기 아이콘

스마트폰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휴대전화로서는 최대 화면인 5.3인치를 적용한 갤럭시Q(가칭)를 처음으로 소개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또 자체 운영체제 바다가 업그레이드된 '바다 OS 2.0'을 탑재한 '웨이브폰 3'를 내놓고 평가를 받겠다는 전략이다. 태블릿PC에서는 갤럭시탭 8.9인치를 출시해 애플 아이패드 2에 대해 공동전선을 구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최근 TV는 물론 이동 스마트기기에서도 맥을 못추고 있는 소니는 이번 전시회에 S1과 S2라는 태블릿PC를 전시한다. 사이즈는 9.4인치대로 알려져 있으며 듀얼스크린 기능과 블루투스 자판 등을 탑재한 소니의 야심작이다.

생활가전부문에서는 삼성과 LG전자, 소니 모두 냉장고와 세탁기 등에 인터넷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가전과 에너지 효율을 높인 친환경 제품 등을 대거 전시할 것으로 보인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