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탠다드차타드, 상반기 순익 26억달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시가총액 기준 유럽 2위 은행인 스탠다드차타드가 상반기에 26억달러의 순익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업계 예상치인 23억8000만달러를 웃도는 실적이다.

같은 기간 수익의 경우 지난해 대비 11% 늘어난 87억6000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17% 증가해 36억4000만달러로 집계됐다.
스탠다드차타드 관계자는 "최근 새로운 상품역량과 수익원에 대한 투자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지역에 걸쳐 다각화된 수익 성장을 이끌어냈다"며 "진출 지역에서 무역 및 투자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아시아, 아프리카 및 중동지역에서도 유기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부 항목들을 살펴보면 스탠다드차타드는 다양한 상품에서 시장점유율을 늘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고객수신은 19%(550억 달러) 성장한 3430억 달러를 기록했고, 예대율은 78.1%로 유지됐다. 또한 1500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 또는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소매금융은 상반기에 수익과 영업이익이 각각 15%와 58%를 기록했다. 지속적인 수신 성장과 모기지, 신용카드 등 개인여신에서의 성장이 크게 작용했다.
기업금융의 경우 고객계정수익이 9% 늘어난 44억4000만달러로 집계됐으며, 상반기 수익 및 영업이익도 8%와 5%를 달성했다. 현재 고객계정수익은 기업금융 전체 수익의 82%를 차지하고 있다.

22% 늘어난 총 여신 중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은 38% 늘었으며 주택담보대출은 19% 증가했다.

피터 샌즈 스탠다드차타드 최고경영자(CEO)는 "우리가 참여하고 있는 시장 상황과 우리 사업의 모멘텀을 고려한다면 올해 및 올해 이후에도 두 자리 수의 순익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