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아오츠카, '휴전선 155마일 횡단' 평화 메신저 발대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아오츠카, '휴전선 155마일 횡단' 평화 메신저 발대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155인의 평화 메신저들이 지난 2일 강화도 연미정에서 발대식을 갖고 7박 8일간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들이 참여한 '휴전선 155마일 횡단'은 포카리스웨트와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국방부와 행정안전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다문화가정 청소년과 일반청소년 155명이 횡단을 통해 평화의 중요성과 도전 정신을 함양하는 자리다.
발대식을 마친 평화 메신저들은 이동 구간 중 한 곳인 임진각에 도착해 하얀색 리본을 묶으며, 횡단에 임하는 각오와 통일에 대한 염원을 담았다.

이번 횡단은 노동당사, 금강산 철길, 평화의 댐 등을 걷는 통일 행진을 거쳐 7일 고성 통일전망대에서 통일 결의식을 가질 예정이다.

횡단에 참가한 대학생 김혜연(21) 씨는 "이전에 참여한 휴전선 155마일 횡단은 보살핌을 받던 입장이었다면 대학생으로 참여한 이번 횡단은 동생들을 챙겨야 하기에 마음가짐이 남다르다"며 "참가자들과 하나되는 마음으로 합심해 횡단을 마치겠다"고 말했다.
이동 구간을 걸으며 평화 메신저로 활동하게 될 '휴전선 155마일' 평화 메신저들은 횡단 기간 동안 군부대에서 숙박과 유격 훈련 등의 활동을 하며 군 생활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진다.

단일 민족 문화에 익숙해진 일반청소년과 사회 편견으로 소외감을 느끼는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이 함께 땀 흘리며 서로를 이끌어줄 이번 횡단을 통해 함께라는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휴전선 155마일 행사는 더욱 의미가 깊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 통감…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