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기준 2Q 61억원 순이익 '흑전'..브로드밴드미디어 등 포함한 연결기준은 순손실폭 축소
3일 SK브로드밴드는 개별기준으로 지난 2분기 61억원의 순이익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3%, 47% 개선된 5545억원, 216억원을 기록했다. 해당 실적은 모두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해 작성한 개별기준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브로드밴드미디어, 브로드밴드CS, 브로드밴드DNM 등 3개 계열회사의 실적이 연결 실적에 포함되면서 개별 실적과 차이를 보인 것"이라며 "특히 브로드밴드미디어의 콘텐츠 수급비용과 셋톱박스 감가상각비가 영업이익 축소 및 당기순손실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브로드밴드미디어는 지난 2분기 77억원에 달하는 영업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SK브로드밴드 자체 경쟁력은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속인터넷 가입자는 지난 2분기 말에 전 분기 대비 5만8000여명 증가한 411만명으로 집계됐다. 전화사업은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높은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났고 기업전화 신규회선 확대도 매출액 증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기업데이터 부문도 B2B시장 거점지역 확대와 SK텔레콤과의 협업으로 고객 기반을 확대해 가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