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업계 최초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의 국제 인증이다.
18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ISO27001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조직의 정보보안 경영체계가 국제 규격에 적합한지 위험관리, 보안정책, 정보보호사고 대응 등 133개 항목에 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9년 12월 전사 정보보안을 전담할 조직 ISC(정보보안센터, Information Security Center)를 신설하고, 정보보안 전문가를 영입했다.

이후 새롭게 개편된 정보보안 규정과 지침을 공표하고 각종 보안 업무 프로세스 등을 개선했다. 또한 고객정보와 영업정보 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정보에 대한 기술적 보호 조치도 강화했다.
불시 점검과 모의해킹 등을 통해 취약점을 검토하고, 위험도를 평가하는 과정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광범위한 조직에서 인증을 받는 것이기 때문에 물리적 보안 외에 임직원들의 인식 개선과 협조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보안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매월 특정 주제를 정해 개선해야 할 사항을 알리는 ‘보안마인드 개선 프로젝트’도 연재했다.

인증을 총괄한 아모레퍼시픽 인사총무부문 이윤 전무는 "이번 인증 획득을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도 자사의 소중한 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고객정보를 단단히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