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뱅크, 올해 3DTV 2520만대로 전체 10% 차지할 것
21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뱅크는 올해 TV시장의 가장 큰 이슈는 LED TV나 슬림(Slim) TV도 아닌 3D TV의 방식이었다며 이같이 분석했다.
그러나 "두 회사의 치열한 논쟁은 소비자들의 3D TV에 대한 관심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도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이는 기술과 가격, 품질 등에서 글로벌 업체들의 경쟁은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가격은 하락하는 효과를 불러와 소비자들에게는 긍정적일 수 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한편 디스플레이뱅크는 올해 3D TV 시장이 2520만대로 전세계 TV 시장에서 약 1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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