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사토 코치 "아사다 마오 어렵다" 2연패 난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일본 피겨스케이팅 간판 아사다 마오의 코치가 그의 세계선수권 2연패를 난망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0 세계선수권 챔피언인 아사다 마오의 코치 사토 노부오는 아사다 마오의 컨디션에 대해 "매우 어렵다. 경기에 나서기 전까지는 모르겠다"며 대회 2연패에 난색을 표명했다고 25일 스포니치가 보도했다.
아사다 마오는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에 밀리며 2위에 머문 뒤 그 해 3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 정상에 오르며 자존심을 세웠다.

특히 2011 세계피겨선수권대회가 안방인 도쿄에서 개최됨에따라 대회 2연패를 자신했지만 일본 동북부 대지진으로 대회 개최가 취소되고 일정과 장소가 일제히 변경되면서 컨디션 조절에 심각한 차질을 초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김연아는 대회 일정 연기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현지에서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 세계선수권이 열리는 러시아 모스크바에 도착한 김연아는 24일 대회가 열리는 메가스포츠 아레나에서 처음으로 실전훈련을 했다.

김연아는 발레곡 '지젤'에 맞춘 새 쇼트프로그램을 주로 연습하며 컨디션을 점검하고 새 빙질 적응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현지에서 김연아의 훈련을 지켜본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들도 "최고의 컨디션"이라며 기대를 부풀렸다. 김연아 역시 관계자들을 통해 "빙질이 많이 달라 처음에는 긴장했는데 계속 연습하면서 점프와 스핀, 스텝 등이 다 제자리를 찾은 것같다"고 전했다.

일본 언론들도 1년 만에 돌아온 김연아가 기대 이상의 컨디션과 움직임을 보임에따라 긴장의 눈빛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일본 닛칸스포츠는 25일자 보도에서 "약 1년만에 실전 무대에 복귀하는 2010 밴쿠버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가 고난도의 2연속 3회전 점프를 경쾌하게 뛰었다. 매우 컨디션이 좋아보였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어 "김연아는 첫날 연습에서 '지젤'의 음악으로 쇼트프로그램을 처음 연기했는데 거의 완벽하게 연기했다"며 긴장과 경계심을 드러냈다.

한편 김연아는 오는 29일 밤 쇼트프로그램 '지젤'을, 30일 밤에는 프리스케이팅 '오마주 투 코리아'를 연기해 2년 만에 정상 탈환에 나선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