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9일', '싸인' 바통 이어 SBS 자존심 지킬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9일', '싸인' 바통 이어 SBS 자존심 지킬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SBS의 '유일한' 시청률 1위 드라마 '싸인'이 10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오는 16일 첫 방송될 후속 '49일'이 과연 SBS 간판으로 수목극 1위를 지켜낼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SBS드라마는 지난해 월화 '자이언트'와 수목 '대물', 주말 '시크릿가든'이 일주일 내내 홈런을 치며 드라마왕국 부활을 알렸다.
하지만 이들 드라마가 종영한 뒤 '싸인'을 제외하고는 김희애 장혁 주연의 '마이더스'와 임성한 작가의 '신기생뎐'이 스타배우와 흥행작가의 강력한 경쟁무기를 갖고도 기대만큼의 호응을 이끌어내지 못하면서 주춤하는 모양새다. '싸인'만이 SBS의 유일한 자랑이었다.

이요원 조현재 남규리 배수빈 정일우가 출연하는 '49일'은 교통사고로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 주인공이 진심으로 사랑하는 세 사람의 눈물을 얻으면 회생할 수 있다는 조건을 제시받으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려간다.

'찬란한 유산'과 '검사 프린세스'를 통해 착한드라마의 성공신화를 써간 소현경작가와 '불량커플', '가문의 영광' 등 조연출을 거친 조영광 PD의 첫 연출작이다.
SBS 특히 '49일'이 '판타지멜로'라는 데 기대를 걸고 있다. 영혼이 뒤바뀌는 판타지로 '시크릿가든'이 흥행대박을 쳤던 만큼 이번에도 영혼이 빙의되는 스토리가 큰 흐름으로 이어질 '49일'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희망하고 있다.

드라마 초반에 송이경 자신을 연기했다가 지현(남규리 분)의 교통사고로 그의 영혼이 자신의 몸에 빙의되는 1인2역을 연기할 이요원은 "처음에는 송이경 역에 집중했다. 내 역할이기도 하고 뭔가 임팩트 보여주고 싶어서 이경 역만 계속 생각했는데 지현이 내 몸 속에 들어왔을 때 좀 힘들었다"고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요원은 "지현의 캐릭터 자체가 아무 걱정 없이 너무나 곱게 자란 부잣집 외동딸이라 내가 극중에서 처한 입장과 너무 달라 감정을 끌어내기가 힘들었다"며 "하지만 노력하다 보니 이제 어느 정도 지현이가 빙의된 것같다"고 말했다.

여기에 지난해 군제대 후 안방극장에 복귀한 조현재,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연기 데뷔 합격점을 받은 남규리, '찬란한 유산' '천사의 유혹'으로 시청률제왕으로 떠오른 배수빈, '꽃미남 스케줄러'라는 현대판 저승사자 역으로 관심을 모으는 정일우 등이 극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연 '49일'이 수목극 정상을 고수하면서 SBS의 자존심을 지켜줄 지, 아니면 선발주자 MBC '로열패밀리' KBS2 '가시나무새'에 선두를 내줄 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49일', '싸인' 바통 이어 SBS 자존심 지킬까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