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유시민 때리기.."발언 사실이라면 철회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민주당이 14일 야권 잠재적 대권 주자인 유시민 전 보건복지부 장관 때리기에 나섰다.

유 전 장관이 민주당의 무상복지 정책인 '3+1(무상 급식ㆍ의료ㆍ보육+대학 등록금 반값)' 정책을 선거용으로 폄하한데 따른 반발. 당 대변인이 논평으로 유 전 장관을 비판했지만 본격적인 대선 경쟁에서 복지정책이 필수과목으로 떠오른 이상 양측의 공방은 불가피해 보인다.
이춘석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현안브리핑에서 유 전 장관의 발언에 대해 "충분히 들여다보지도 않고 비난하는 정치공세이자 전직 복지부 장관으로서 복지 논쟁에 찬물을 끼얹는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유 전 장관이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후보로 출마하면서 내건 ▲초ㆍ중학교 무상급식 ▲만 5세 무상보육 예산 2배 증액 ▲대학 진학생 저금리 학자금 제공 등 복지정책을 거론하면서 "남이 하면 실현 불가능하고 자신이 하면 실현 가능한 것인가. 오히려 유 전 장관의 발언이야말로 재ㆍ보궐선거를 겨냥한 선거용"이라고 꼬집었다.

하지만 당 내에서는 유 전 장관의 발언에 일일이 대응할 필요가 없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자칫 무상급식을 둘러싼 재원마련 논쟁이 한나라당이 아닌 야권 내부의 논쟁으로 확산될 수 있는데다 유 전 장관의 정치적 입지를 더욱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한 재선 의원은 "유 전 장관의 발언은 본인의 민주당과 차별화를 통해 본인의 입지를 높이기 위한 의도적인 발언일 수 있다"며 "민주당의 복지 정책은 이미 다른 야당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어 야권단일화 경쟁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공약"이라고 지적했다.

이인영 최고위원은 "유 전 장관의 발언이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면서 "만약 이 발언이 사실이라면 철회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 그리고 복지를 향한 대동맹에 함께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달중 기자 da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책임은 감독에게"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