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공호흡기 다시 부착한 석선장 "좋아질 가능성 더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의식을 회복했던 삼호주얼리호 석해균 선장(58)이 다시 인공호흡기와 호흡관을 부착했지만 건강이 호전될 가능성이 더 큰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대병원은 4일 석해균 선장이 호전됐던 폐부종이 악화되고 경미한 폐렴이 발생하면서 오늘(4일) 새벽 2시 반쯤 호흡 곤란을 보여 결국 새벽 3시 반쯤 인공 호흡기를 다시 설치했다"고 밝혔다.
석해균 선장의 호흡곤란 증세로 인해 뇌CT 촬영 일정도 연기됐으며 다음주로 예정된 정형외과 치료도 진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다.

석해균 선장은 지난달 21일 아덴만 여명작전 중 소말리아 해적에게 총상을 입고 이후 세 차례의 수술을 거쳤다. 13일 만인 3일 오전 10시쯤 의식을 회복했으나 18시간 만에 다시 의식을 잃어 국민들을 안타깝게 하고 있다.

아주대학병원 유희석 병원장은 “외상외과팀과 마취통증과 의료진이 밤새 지키고 있다 급성 호흡부전증이 생기는 걸 보고 상태가 악화한다고 판단해 호흡관을 다시 삽관했다"며 "이후 안정적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유 병원장은 또 석선장의 건강악화가능성에 대해서는 "지금으로서는 좋아질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양낙규 기자 if@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