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아이와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 앞장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14일 구청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전시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는 아이들과 여성이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10~14일 중랑구청 1층로비에서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중랑구 여성단체연합회와 연계한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 전시회를 개최한다.
문병권 중랑구청장

문병권 중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안전한 거주환경에 대한 구민 요구가 높아지는 상황을 반영,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중랑구 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범죄예방환경설계 전략, 즉 CPTED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CPTED란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 줄임말로 ‘범죄예방환경설계’라고 해석하고 ‘셉테드’라 읽는다.

CPTED는 말 그대로 도시환경설계를 통해 범죄를 예방하는 전략으로 대표적인 사례는 투시형 엘리베이터를 통해 외부인으로부터 자연감시효과를 극대화하거나 초등학교 주변에 CCTV를 설치하는 것, 버스정류장 근처에 편의점을 운영하는 것을 들 수 있다.

이번 CPTED 전시회에서는 CPTED의 개념과 해외, 국내 적용사례, 주민참여방법안내, 의견 게시판 설치를 통해 CPTED 전략의 필요성을 함께 공유한다.
아울러 전시 내용만으로는 CPTED에 대한 호기심을 채울 수 없는 분들을 위해 ‘CCTV만 많으면 안전하다구요?’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된다.

강의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고려대학교 건축학과 강석진 교수로 현재 한국CPTED학회 사무국장을 맡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전화(☎2094-177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