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릎 부상' 박주영, 수술 대신 재활 치료받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릎 부상' 박주영, 수술 대신 재활 치료받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불행 중 다행이다. 최근 무릎 부상으로 2011 아시안컵 참가가 좌절된 박주영(AS모나코)이 수술을 피하게 됐다.

박주영의 에이전트사인 텐플러스스포츠는 4일 "박주영이 모나코 구단과 상의해 수술은 하지 않고 재활 치료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주영은 지난달 23일 FC소쇼와 프랑스 리그앙 19라운드(2-1 승) 경기서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넣었다. 이내 기도 골 세레모니를 펼친 그는 팀 동료들이 뛰어올라 덮치면서 오른 무릎 부상을 입었다. 무릎뼈를 덮은 연골 일부가 벗겨져 나가면서 뼈가 드러나 심한 통증에 시달렸다.

박주영은 일시 귀국해 정밀 검사를 받은 뒤 1일 프랑스로 건너가 구단 측과 치료 방법을 상의했다. 무릎 연골 부상은 휴식을 취하면 나아질 수 있다. 하지만 재발할 가능성도 크다. 수술 시 치료, 재활을 위해 3개월 이상 장기 결장이 불가피하다. 자칫 시즌 아웃 판정까지도 받을 수 있다.

반면 재활은 한 달이면 충분하다. 과거 무릎 수술을 받았던 점과 향후 적절한 휴식으로 부상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는 판단도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
모나코는 올 시즌 부진 속에 힘겨운 강등권 탈출을 벌이고 있다. '에이스' 박주영의 장기 결장은 치명적일 수 있다. 모나코가 2부리그로 강등될 경우 박주영의 거취는 불분명해진다. 재활 선택은 이 같은 상황을 모두 고려한 결정이라 할 수 있다.

박주영은 현재 모나코의 훈련캠프에 합류했지만, 훈련은 참석하지 않는다. 다음 주부터 근력 보강 운동 등을 시작한 뒤 이달 말 쯤 복귀를 계획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