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2일째 한파에 장바구니 '클릭클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참고사진[포토DB]

참고사진[포토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연말연시 전국이 영하권에 들면서 외출을 삼가하고 집에서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해 장보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특히 쌀, 라면, 기저귀 등 부피가 크고 무거운 식료품 및 생필품과 방한용품 판매가 증가했다.
4일 G마켓은 한파가 극심해진 작년 12월 마지막 주(23일~31일) 전체 베스트셀러에 라면, 쌀, 참치캔 세트 등 식품 순위가 크게 올랐다.

또 식품 관련 기획전 판매량이 전주 대비 26% 상승하는 등 식품 카테고리가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주 전체 상품 베스트셀러 10위권에 쌀집 아저씨 새로미 쌀 20kg, 낙타마트 신라면 30개 세트, 군기저귀, 순둥이 물티슈 세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옥션에서는 12월 마지막 주 식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23% 증가했다. 라면, 쌀, 생수에 이어 샤니 밤맛만쥬, 고창 햇호박고구마 등 겨울 간식거리들도 인기품목에 포함됐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기모타이즈, 기모청바지, 힙 워머 등 기모 소재의 방한용품도 최근 일주일간 판매량이 전주 대비 1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인터파크에서도 일주일 전에 비해 식품 판매량은 10%, 방한용품은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G마켓 관계자는 "12월 중순부터 시작된 한파가 연말연초 폭설과 함께 장기화되면서 온라인몰 쇼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쌀 생수 라면 등 부피가 큰 생필품과 식품 중심으로 판매가 잘 되고 있고 방한용품이나 겨울철 간편 간식도 인기"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