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나라 "종편, 객관적으로 역량있는 사업자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한나라당은 31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종합편성채널 및 보도전문채널 사업자 선정 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 "이번 종편·보도PP 선정과정이 심사위원들이 최선을 다해 객관적으로 역량 있는 사업자를 선정한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방송 미디어는 이제 단순한 언론차원을 넘어 국가산업을 이끌어가고 일자리를 창출해 내는 중요한 차세대 미래 성장동력 산업이 됐다. 아쉽게 이번에 탈락한 사업자에 대해서는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변인은 특히 "오늘 선정된 종편과 보도전문채널 사업자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방송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가 돼 줄 것을 당부한다"며 "이번 종편과 보도채널 사업자 발표는 한국의 미디어 역사의 한 획을 긋는 것으로 향후 미디어 산업이 국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한 단계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앞서 방통위는 이날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종합편성 방송채널에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신문이, 보도전문 방송채널에 연합뉴스가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