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공항철도 2단계 개통 수혜지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서울역에서 김포공항을 거쳐 인천공항에 이르는 인천공항철도 58㎞구간이 29일 완전 개통됨에 따라 인근 부동산 시장도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업계에서는 인천공항철도 2단계 구간 개통시 가장 큰 수혜가 예상되는 지역으로 인천 청라지구와 영종하늘도시, 인천 서구 검암동 등을 꼽는다. 불편했던 교통환경이 좋아지기 때문이다.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43분이면 갈 수 있게 됐다. 영종도 등 인천 서북부 지역과 서울 도심 간의 이동시간도 40~50분대로 단축된다.
영종하늘도시에서는 금호건설( 금호건설 )과 한라건설, 현대건설 등이 미분양 물량에 대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 중 금호건설이 영종 운서지구 43블록에 공급하는 영종2차어울림 160가구는 영종1차 328가구와 함께 대단지를 구성하는 아파트다. 지상 13층 높이의 4개동 단지로 134㎡, 177㎡형 2가지 형태로 공급됐다. 인천공항철도 운서역이 버스로 10분 거리에 있다.

분양아파트 중에서는 인천 청라지구엔 반도건설이 내년에 공급할 주상복합아파트를 눈여겨 볼만하다. 인천국제공항철도 검암역이 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이밖에 기존 인천 지역 아파트 중에서는 검암동의 풍림아이원2차 등이 수혜를 볼 것으로 보인다. 풍림아이원2차는 인천공항철도1차 개통구간이 검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2차 개통으로 서울까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지난 2003년 9월 입주한 단지로 총718 가구로 구성돼 있다. 매매가격은 현재 주택형에 따라 2억~2억7750만원 수준이다.
서울 지역에선 공항철도가 지나가는 서울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공덕역(2011년말 개통) 인근이 수혜지역으로 꼽힌다. 이 중 공덕역 인근에서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신공덕6구역을 재개발해 71가구를 내년 1월 중 일반 분양 할 예정이다. 아이파크 단지는 지하철 5호선 신공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다.

이와함께 지난 2003년 12월 입주한 마포구 상암동 소재 상암월드컵2단지는 공항철도, 6호선, 경의선 등 3개 노선이 환승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