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흥민, 분데스리가 전반기 '최고의 데뷔'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제2의 차붐' 손흥민(함부르크)이 2010/2011 분데스리가 전반기 최고의 데뷔에 선정됐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지난 19일, 올 시즌 전반기 활약에 대한 다양한 내역의 시상자들을 선정했다. 그 중 손흥민은 최고의 데뷔에 이름을 올리며 올 시즌 분데스리가 최고의 신인임을 재확인했다.
분데스리가 공식 홈페이지는 손흥민의 데뷔 장면을 자세히 묘사했을 뿐 아니라, 손흥민이 팀 내 간판 공격수 루드 판 니스텔루이의 찬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판 니스텔루이는 손흥민에 대해 "나는 어린 시절에 그와 같은 도움을 받아본 적이 없다. 그러하기에 난 그를 돕기를 원한다"며 애정이 어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16살에 교환 학생 자격으로 함부르크로 이적했던 손흥민은 지난 여름 프리시즌 9경기 9골을 터뜨리며 판 니스텔루이를 제치고 팀 내 최고 득점자에 이름을 올렸다.

일약 팀 내 최고 유망주로 떠오른 손흥민은 올 시즌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1군에 합류, 7경기에 출전해 3골을 넣으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에 아르민 베 함부르크 감독은 "손흥민은 내가 본 선수 중 최고 유망주"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함부르크 역시 그의 장래성을 보고 지난달 4년 장기계약을 체결했다.
급기야 조광래 대표팀 감독까지 11월 독일로 날아가 그의 경기를 직접 관전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2골을 몰아치며 조 감독의 눈도장까지 확실히 받았다.

덕분에 손흥민은 가능성을 인정받아 다음 달 열리는 아시안컵을 앞두고 대표팀 예비 엔트리에 최연소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당초 조광래 감독은 손흥민의 아시안컵 출전에 다소 시기상조란 생각이었지만, 22일 훈련 뒤 손흥민에 만족감을 표시하며 아시안컵 대표팀에 선발할 것이란 의중을 드러낸 바 있다.

손흥민 외에도 2010/2011시즌 분데스리가 전반기 MVP에는 일본 출신 카가와 신지(도르트문트)가 선정됐다. 최고의 감독엔 위르겐 클롭(도르트문트), 최고의 골키퍼엔 마누엘 노이어(샬케04)가 이름을 올렸다. 전반기의 영입 선수에는 라울(샬케04)이 선정되었다. 올 시즌 레알 마드리드에서 샬케로 이적한 라울은 전반기에만 2번의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4년 만에 독일 무대로 복귀했으나, 3경기 만에 부상을 당하면서 전반기를 일찌감치 마감한 미하엘 발락(레버쿠젠)은 '전반기의 불운'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