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청 직원들 창의 혁신 열의 뜨거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창의 구정 진단 위한 설문 조사 결과 창의활동 조직 문화 개선 요구 드러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마포구청 직원들의 창의 혁신 마인드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대다수가 ‘새로운 비전이 제시되면 몸소 행동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답해 창의구정 추진을 향한 변화 의지를 밝혔다.
박홍섭 마포구청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는 마포구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창의구정 진단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로 2011년 창의구정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진행됐다.

직원들은 개개인의 창의·혁신 활동에 필요한 조치로 ▲창의활동이 가능한 조직문화 개선(60.5%) ▲불필요한 일 버리기(57.1%)를 꼽았다.

창의혁신 활동의 가장 큰 장애요인으로는 ▲당면현안 업무 추진과 보고서 작성 등 많은 시간 소비로 창의혁신 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움(54.5%) ▲창의·혁신으로 인한 업무량 증가(53.5%) ▲관행과 관료문화(34.2%) 등 순으로 나타났다.
구가 창의혁신을 실천하는데 중점적으로 추진할 부문에 응답자의 대다수가 행정업무 처리방식 개선(51.5%)을 꼽았다.

이어 공무원의 의식변화(28.6%), 구민참여 활성화(12.3%)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마포구의 새로운 비전이 제시되면 몸소 행동으로 실천할 것이냐’는 질문에 직원 60.5%가 ‘그렇다’, 5.3%가 ‘매우 그렇다’라고 답해 창의구정 실현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마포구 직원들은 직면한 도전들을 회피하거나 전가하지 않고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에 53.8%가 ‘그렇다’, 4.3%가 ‘매우 그렇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구는 이번 결과를 토대로 2011년 창의구정 종합계획을 수립해 직원과 구민 제안제도와 창의동아리 활동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설문조사는 무기명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직원 1379명 가운데 21.38%인 301명이 참여했다.

이영복 기획예산과장은 “마포구는 적극적인 창의구정 활동으로 자기가 맡은 업무의 기존 틀이나 조직, 제도 등을 끊임 없이 변화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설문을 토대로 구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창의구정 추진 방향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