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택시회사 화장실 기사에 개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내 법인택시 8개 업체 뜻 모아 10일부터 개방화장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지난달 22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내 택시업체대표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었다.

김기동 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120다산콜센터 등을 통한 민원내용을 보면 택시와 버스 등 교통 관련 민원이 큰 부분 차지해 주민들의 대중교통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한층 높아진 것을 알 수 있다”며 “택시업체가 주민들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 보자”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역내 택시업체의 애로사항을 파악하는 한편 광진구 관내 법인택시 업체 8개 사의 화장실을 운전자에게 개방, 교통사고 유발과 주·정차 위반요인을 해소하는 방안에 대하여 중점 논의했다.
개방화장실 안내 표지판(대진흥업) 모습

개방화장실 안내 표지판(대진흥업)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방화장실은 시설물 관리측에서 신청하도록 돼 있지만 대부분이 관리상 어려움을 이유로 화장실 개방을 꺼려 자발적인 신청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8개 법인택시회사의 경우도 처음부터 개방화장실에 긍정적인 반응은 아니었다.

그러나 택시회사가 일정 규모 주차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24시간 개방이 가능하다.
또 교대시간을 제외하고는 주차공간이 여유롭고 지역사회에 대중교통서비스 제공의 일환으로 화장실 개방사업에 참여하도록 구 담당공무원이 설득하자 업체들도 마음을 열었다.

운전자들에게 화장실을 개방함으로써 해당 업체의 이미지도 개선되고 간접적이나마 영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설득이 주효했던 것이다.

이날 뜻을 모은 법인택시 8개사의 협조로 이르면 오는 10일부터 택시회사 운전자 뿐 아니라 일반 운전자들도 불편 없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개방화장실 시설 개보수 비용은 각 업체가 부담하고, 편의·위생용품은 구에서 지원한다.

특히 구는 택시품질평가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또 운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가로등 및 전신주에 개방화장실의 위치를 알리는 돌출형 유도 안내표지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 “법인택시회사의 화장실 개방은 운전자에게는 편의를, 업체에는 이미지 개선을 제공하는 WIN-WIN사업”이라며 “광진구를 찾아오는 운전자들에게 화장실을 개방, 운전 중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문화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