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국서 동일한 UFO 세 번째 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국서 동일한 UFO 세 번째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진수 기자] 잉글랜드 사우스요크셔주(州) 로더럼의 주택가 상공에서 목격된 미확인비행물체(UFO)가 며칠 뒤 그곳으로부터 80km 떨어진 노스요크셔주 해러게이트 상공에서도 발견돼 비상한 관심을 끌더니 4일(현지시간)에는 슈롭셔주에서 또 목격됐다.

타블로이드 신문 더 선은 목격자들의 말을 인용해 문제의 UFO가 슈롭셔주 오스웨스트리 상공을 30분 동안 선회하더니 사라졌다고 5일 전했다.
목격자들에 따르면 이는 로더럼에서 포착된 UFO와 똑같이 노란 세 발광물체를 지닌 세모꼴이었다고.

집 근처에서 UFO 사진을 찍은 목격자 존 토머스(33)는 “로더럼 주택가 상공에서 목격된 것과 동일한 모양이었다”고 전했다.

학생인 리자 워커(18)는 “나와 내 친구들도 UFO를 봤다”고 증언했다.
영국 국방부의 전 UFO 전문 분석가 닉 포프는 “슈롭셔에 UFO가 몇 번 출몰한 적이 있다”며 “1993년에만 두 번 목격됐다”고 말했다.

해러게이트 상공에서 UFO를 목격한 현지 주민 가운데 한 사람인 실비아 호스먼(59)은 “UFO의 세 발광물체가 로더럼 주택가 상공에 나타났다는 UFO의 것과 똑 같았다”고.

호스먼에 따르면 UFO는 하늘에 30분 간 머물다 사라졌다.

또 다른 목격자 나야브 아흐메드(19)는 “비행물체가 천천히 움직이다 마구 흔들리곤 했다”며 “그러나 아무 소음도 들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포프는 “현재 비밀리에 개발 중인 항공기나 무인 정찰기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런 비행기는 제한된 군사지역에서 테스트하지 주택가 상공에서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30년 전 영국 주둔 미군이 렌들셤 숲에서 UFO를 조사하는 스산한 분위기의 동영상 자료가 최근 공개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당시 미 공군 병력은 야간의 이상한 불빛이 어디서 비롯되는 것인지 렌들셤 숲을 샅샅이 수색하고 있었다.

동영상을 보면 야간의 불빛은 마치 외계 우주선처럼 생겼다고.

한 미군은 현지 농장의 가축들이 이상한 행동을 보였다고 증언했다. “이리저리 날뛰며 큰 소리로 울어댔다”는 것.

그는 “가축들로부터 800여m 떨어진 전방에서 빨간 불빛 속에 엷고 노란 색조도 나타나 이상하기 이를 데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후 숲의 아름드리 나무들이 5.5m 높이쯤에서 큰 손상을 입은 채 발견됐다.



이진수 기자 comm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