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주민들 사랑의 천사로 변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려운 이웃에 쌀 전달과 어르신 경로잔치 등 주변을 돌보는 사연 푸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불안한 경제상황속에서도 노원구의 사랑과 봉사의 소식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어 화제다.

노원구 공릉2동주민센터(동장 이창희)는 지난 10월 28일 대진고 최광일군 등 6명의 학생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10kg 쌀 2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진고 2학년 4반에 재학중인 이들은 학교 축제때 일일카페를 운영, 얻은 수익금으로 무엇을 할까 궁리하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한 학우의 제안에 반 급우들이 모두 찬성, 이 뜻깊은 일을 하게 됐다.

이날 기탁식에는 반을 대표해 이들은 최광일 김영주 양동우 김철진 황경연 신평관군이 참석했다.
쌀 기증

쌀 기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옛 서울산업대) 건축봉사단(단장 강부성)은 지난달 공릉2동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3가정을 방문해 도배 장판 누수방지천막 설치 등 집수리봉사를 했다.

이와 함께 하계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영대)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숙)는 지역내 어르신 270명을 모시고 지난달 22일 하계동성당에서 경로위안잔치를 열었다.
맛있는 점심과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의 라인댄스, 청솔창의어린이집 재롱잔치, 경기민요회 풍물 등을 공연,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또 이날 장기천 어르신은 모범노인으로, 연로하신 시어머니를 모시고 있는 박선희씨는 효행상을 김두환 동장으로부터 받았다.

한편 상계10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인숙)는 지역내 문제의 주민자율 해결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거쳐 외로운 저소득 어르신들이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10월 22일 용인 한국민속촌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상계10동 어르신 민속촌 나들이

상계10동 어르신 민속촌 나들이

원본보기 아이콘

어르신 25명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으며 농악, 줄타기, 마상무예 등 각종 공연을 관람하고, 한국전통민속관, 세계전통민속관 둘러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들농요보존회(회장 김완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11월 1일 노원두레푸드마켓에 100만원의 성금과 마들농사체험장에서 올해 직접 수확한 찐쌀 20kg를 전달했다.

노원구국학평화봉사단(회장 송재근)도 지난달 쌀 30포를 기부한데 이어 지난 3일에도 노원두레푸드마켓에 20Kg 쌀 70포를 전달했다.

국학평화봉사단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쌀을 꾸준히 기부해 지역사회 단체로서 이웃사랑을 솔선해 실천하고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녹색복지도시 노원의 꿈이 주민들의 참여로 조금씩 결실을 맺어 가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 사랑의 물결이 지속적으로 퍼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복지과(☎2116-3658)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