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라서 죄송합니다' 비·타블로·이루, 무고한 누명에 찢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타라서 죄송합니다' 비·타블로·이루, 무고한 누명에 찢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스타라서 죄송합니다(?)'

연예인들은 과거부터 스타라는 이유만으로 '익명의 가면'을 쓴 대중들에게 상처입었다. 인터넷의 발달로 이 상황은 더욱 심각해졌고 최근에는 더욱 잔인하고 구체적인 방법으로 억울한 누명을 쓴 채 갈갈이 찢기고 있다.
가수 타블로와 이루는 최근 각각 학력위조 의혹과 전 애인의 심각한 명예훼손으로 가족 모두가 심한 모멸감에 휩싸인 채 나락으로 떨어졌다. 무대응이 상책이라고 여기고 대꾸를 안했던 이들에게 세상은 더욱 심한 화살을 던졌다. 상대편의 주장이 각종 인터넷 블로그와 댓글을 타고 확대 재생산되며 마치 팩트인 양 거대 괴물처럼 변해버려 이들을 옴짝달싹 못하게 압도해 버린 것이다. 이젠 더이상 아니라고 발버둥쳐도 이 괴물을 잡기엔 역부족이 됐다.

'침묵이 금'이라고 생각했던 연예인들은 이제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기 시작했다.

먼저 타블로가 지난 8월 자신의 스탠포드 졸업 학력에 의혹을 제기한 왓비컴즈를 비롯한 카페 '타진요'(타블로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의 회원과 네티즌들을 명예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수사 결과를 통해 타블로가 스탠퍼드 대학을 졸업한 사실을 확인했다.
'스타라서 죄송합니다' 비·타블로·이루, 무고한 누명에 찢긴다 원본보기 아이콘

태진아와 이루 부자도 참지 않고 '정공법'을 택했다. 작사가 최희진의 무고에 정면으로 맞서 진실을 밝혀낸 것. 임신과 낙태의 허위사실로 태진아 부자를 협박하고 돈을 요구한 최희진은 지난 달 7일 '유사 행동을 할 경우 법의 심판을 받겠다'는 내용의 각서까지 썼지만 며칠 후 "강압과 협박에 의한 각서"라고 한 방송을 통해 주장했다. 이로 인해 태진아 측은 즉각 형사고소를 했고 20일 최희진은 공갈미수 등 혐의로 경찰에 구속됐다.

비(정지훈) 역시 최근 한 재미교포의 소송에 곤욕을 치르고 있다. 비도 타블로와 이루의 전례처럼 더이상 참지 않고 정면돌파를 택했다.

2007년 비의 LA 공원 프로모터를 맡은 재미교포 김 모씨가 비를 상대로 15만 달러의 도박빚을 갚지 않았다며 소송을 냈다. 또 한 언론을 통해 비가 상습도박을 즐겼으며 영주권 상담까지 받았다고 주장한 것이다.

비의 소속사 관계자는 "단 1%도 사실이 아니다. 억울해서 미칠 것같다. 비는 도박도, 금전거래도, 영주권 상담도 한 적 없다. 연예인이라는 입장 때문에 지금까지 조용히 참아왔는데 더이상 참지 못하겠다. 가만히 있으니 상대 주장이 마치 사실처럼 받아들여지는 분위기로 흐르고 있다. 국내와 국제수사 등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진실을 규명하겠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연예인들은 '단지 그대가 스타라는 이유만으로' 보이지 않는 칼날에 찢기고 상처받는다. 연예인은 대중들의 눈에 비친 이미지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특성상 이런 무고한 흠집내기에 일일이, 그리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못한다. 이를 악용해 최근에는 더욱 악랄하고 대담해진 방법의 공격이 이어지고 있다.

타블로와 이루, 비의 일련의 사태를 통해 그동안 안으로 숨겨왔던 무고한 누명과 상처들이 드러나면서 대중들도 자성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또 사실 여부도 확인하지 않은채 흥미 위주의 '생중계식 보도'를 하는 일부 언론도 자중이 필요한 시점이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