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로이스터 감독 “가르시아에도 희생번트 지시할 생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이스터 감독 “가르시아에도 희생번트 지시할 생각”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제리 로이스터 롯데 감독이 외국인 강타자 카림 가르시아를 두고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아직 타격 감각이 완전하지 않은 데 대한 아쉬움이 묻어났다.

로이스터 감독은 30일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준 플레이오프 2차전을 앞두고 “가르시아에게도 보내기 번트를 지시할 생각이 있다”고 밝혔다.
가르시아는 지난 29일 1차전에서 4타수 무안타로 부진했다. 1회와 8회 병살타를 기록하며 장타력을 전혀 뿜어내지 못했다. 지난 12일 이후 2주 넘게 실전에 나서지 못했던 까닭에 타격 감각이 올라오지 않은 것이다.

로이스터 감독은 “가르시아가 아직 완벽하지는 않다”며 “오늘(30일) 경기에서도 중심타선에서 제외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가르시아는 1차전에 이어 이날도 7번 타순에 배치됐다.

1차전에서 로이스터 감독은 평소와 달리 보내기번트를 세 번이나 지시했다. 그는 “경기 상황에 따라 보내기 번트를 시도할 것”이라며 “만약 가르시아도 부진하면 보내기 번트를 지시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로이스터 감독은 “한 타자에게만 좋은 활약을 기대하지 않는다”며 “여러 선수들이 고른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1차전에서 8번 타자 전준우의 맹활약으로 승리를 거둔 로이스터 감독은 중심 타선이 터져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르시아를 꾸준히 기용하며 지켜볼 전망이다.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 glory@
스포츠투데이 사진 한윤종 기자 hyj070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