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대호, 발목 부상 딛고 핫코너 ‘철통 경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대호, 발목 부상 딛고 핫코너 ‘철통 경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큰 경기의 승패는 주축 선수들이 ‘평상심’을 발휘하느냐에 달려있다. 롯데 4번 타자 이대호는 발목 부상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펼쳤다. 멀티히트로 타격감을 끌어올린 것은 물론 민첩한 수비까지 선보였다.

이대호는 지난 29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두산과 준 플레이오프 1차전에 3루수 겸 4번 타자로 선발 출장해 4타수 2안타 2타점을 기록했다. 팀의 10-5 승리에 공수 양면으로 지원하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지난 19일 대전구장에서 열린 한화와 경기에서 이대호는 홈으로 파고들다 상대 포수와 충돌해 발목을 다쳤다. 지난 24일부터는 회복에 전념하기 위해 경기에 나서지 않았다.

이대호는 완벽하지 않은 몸 상태로 이날 경기에 나섰다. 제리 로이스터 롯데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이대호가 부상으로 휴식했기 때문에 다시 제 컨디션을 찾는 게 쉽지 않다”며 그를 걱정했다.

하지만 이대호는 많은 이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몫을 해냈다. 특히 깔끔한 3루 수비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1회 선상을 타고 흐르는 고영민의 타구를 잡아낸 데 이어 2회 양의지의 까다로운 타구도 완벽하게 처리했다. 3회 1사 1,3루 위기에서는 고영민의 땅볼을 잡아 2루로 던져 1루 주자를 잡은 데 이어 3루 주자 손시헌까지 태그아웃 시켰다. 7회에도 손시헌의 선상 타구를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이대호의 호수비는 발목부상뿐 아니라 그라운드의 악조건을 이겨낸 것이기도 했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양 팀 선수들은 “1루와 3루 주변에 파인 부분을 흙으로 메웠지만 제대로 다져지지 않았다”며 “수비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런 상황에서 이대호는 예측 불가능한 타구들을 안정적으로 처리한 것이다.

경기 뒤 로이스터 감독은 “이대호가 잘 해줄지 걱정했지만 수비를 매우 잘했다. 까다로운 타구를 잘 잡아내고 송구도 잘해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이대호는 자신을 향한 걱정들을 완벽히 떨쳐냈다. 1차전을 내준 두산이 앞으로 대반격을 개시하는 가운데 그가 ‘핫코너’를 향한 타구들을 막아낼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어찌보면 이대호의 방망이보다는 글러브에서 시리즈의 향방이 가려질 수도 있다.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 glo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