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도안신도시’, 학교없고 버스도 없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H, 교육청 계획 바뀌면서 학교용지 4곳을 상업·주택용지로 전환, 시내버스 증·개편도 안돼

대전 도안신도시가 학교용지 4곳을 주택, 상업용지로 바뀌고 버스노선도 증,개편이 되지 않아 입주민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달 입주를 시작한 16블록 엘드수목토 모습.

대전 도안신도시가 학교용지 4곳을 주택, 상업용지로 바뀌고 버스노선도 증,개편이 되지 않아 입주민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달 입주를 시작한 16블록 엘드수목토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대전 도안신도시가 올해 중 5곳의 아파트에 5200여 가구 주민들이 입주할 예정인 가운데 4곳의 학교용지가 ‘상업용지’로 바뀌는 등 학교 없는 신도시가 될 전망이다. 여기에 도안신도시를 지나는 시내버스노선이 없거나 증·개편이 되지 않아 주민들 불만이 커지고 있다.

◆학교용지 4곳, 상업용지로=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전시교육청의 학교 신설 계획’이 바뀌면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으로 예정된 학교시설 용지 4개 필지를 상업 및 주택용지로 돌리기로 하고 이를 위한 행정절차에 들어갔다.
공사 관계자는 “대전시교육청이 학교용지 중 일부에 대해 사들일 뜻이 없다고 밝혀와 공공시설예정지역 중 일부를 주택 및 상업시설로 바꾸는 변경안을 만들어 연내까지 확정지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LH는 도안신도시 △6블록 내 학교시설 용지 2곳 △11블록 내 1곳 △16블록 내 1곳 등 모두 4곳의 학교시설용지 4만9883㎡ 규모의 공공시설이 점포형 주택·상가 및 고급형 빌라 등으로 바뀔 예정이다.

이에 도안신도시에 입주했거나 입주할 주민들을 중심으로 “학교 등 공공시설에 가깝다는 점 때문에 수억원을 주고 집을 샀다. 용지변경은 절대 안 된다”며 LH공사와 대전시를 상대로 집단행동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시내버스 노선 증·개편도 안 돼=여기에 시내버스노선까지 증·개편이 되지 않아 주민불만이 높아질 전망이다.

도안신도시는 이달 1블록(1668가구) 입주, 다음달 4일 10블록(1647가구), 19일 6블록(854가구), 4블록(1216가구)은 11월25일 입주를 앞두고 있다.

도안신도시는 114번, 115번, 106번, 312번, 706번 등 5개의 시내버스노선이 운행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 114번, 115번은 유성에서 가수원 쪽으로 가로질러 입주가 시작된 16블록을 지나간다.

하지만 나머지 3개 노선은 목원대까지만 운행, 10블록은 버스가 거치가지 않아 주민들 불편이 뒤따를 전망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시는 도안신도시의 5개 노선 중 114번을 뺀 4개 노선이 입주단지를 거치는 안을 계획 중”이라며 “하지만 도로가 아직 정상개통 되지 않았고 임시도로로 운행 중이라 버스계획안을 실행하지 못하고 있다. 도로개통이 마무리 되면 버스계획안을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