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1 개최지 영암 가보니..."한달 남은거 맞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정률 95%라지만 숙박시설 미비...입장권 비싸 영암주민엔 그림의 떡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지난 9월 21일 오후 3시. 전남 영암군 삼호읍 삼포리, 난적지 간척지에 조성되는 경주장(1.85㎢ 56만평)은 조용했다. 대한민국 최초로 10월 22~24일에 열리는 F1(포뮬러원) 코리아 그랑프리는 앞으로 30일 남았다.

추석연휴라 그런지 경비원 한 명만이 입구를 지키고 있었다. 평소 F1 관심이 많다는 30대 남자가 메인스타디움에 들어가봐도 되겠냐며 사정을 하는 중이었다. 이 후로 몇 대 차량이 잠시 안을 구경할 수 있겠냐며 경비원에게 양해를 구했지만 완강히 거절당했다. 추석 연휴에도 막바지 공사가 한창이라는 이유였다
어렵게 방문증을 얻어 F1 코리아 그랑프리 현장을 둘러봤다. 한 경비원은 " 경주장은 총 공정률이 95% 진행됐다"고 말했다. 그랜드스탠드(메인 관람석)로 들어서는 입구 주행로는 도로만 닦였지 조경은 완성되지 않은 모습이다.
21일 영암F1현장에서는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다.

21일 영암F1현장에서는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전남도와 F1 대회조직위원회, F1 대회운영법인 카보(KAVO) 등에 따르면 내달 초까지 F1 서킷와 그랜드 스탠드, 차량 정비소, 컨트롤 타워 등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숙박시설도 채 갖춰지지 않은 모습이었다. F1 코리아 그랑프리 현장 바로 옆에는 넓은 공터와 포클레인 몇 대가 운행을 멈춘 채 있었다. 현장에서 만난 또 다른 경비원은 "F1을 위한 숙박시설과 각종 편의 시설을 짓기 위한 부지"라 설명했다. 실제로 영암 F1 반경 2km 내에는 모텔 단 4곳만 있을 뿐이었다. 숙박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였다.

KAVO 등에 따르면 부족한 숙박시설을 보충하기 위해 홈페이지에서는 광주·전남에서 8만 명이 수용 가능한 각종 호텔과 3만8870실을 숙박정보를 제공한다. 오토캠핑장과 텐트촌, 한옥빌리지, 홈스테이, 템플스테이 등 남도 체험형 숙박시설도 활용할 계획이다.
입장권은 지난 3월부터 공식 오픈 티켓 사이트(www.koreangpticket.com)와 인터파크, 티켓 링크 등 온라인 판매망과 신한 , 광주은행 등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입장권 평균가는 45만원으로 예선전 그랜드스탠드 I, J 좌석이 12만8700원으로 가장 싸고 메인 그랜드스탠드 골드의 종일권은 101만2000원으로 가장 비싸다.

공사는 진행 중이지면 여전히 F1 홍보가 미흡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강진군에 사는 위환(75)씨는 "정부가 여야 싸움하다보니, 공사가 늦춰진다면서 이렇게 큰 행사가 한 달 앞이나 남았는데 너무 잠잠하다"고 지적했다. 이름을 밝히기 거부한 한 시민은 " 이거 TV에도 안 나오는 데 무슨 홍보가 되겠냐며 흥행이 잘 안되면 돈 물어줘야 하는 게 아니냐"라고 말했다.

비싼 입장티켓 값이 오히려 전남 사람들은 소외된다는 목소리도 높았다. 삼호읍 사거리에서 무화과를 파는 김점례 할머니(70)는 "티켓 값이 수백 만원이나 한다는 데 우리 같은 사람들은 못 가지"라고 말꼬리를 흐렸다. 정작 우리나라 최초 F1이라 이름 붙이면서도 지역민들은 소외된다는 이야기다.

앞으로 한 달 남은 영암 F1이 부족한 숙박시설과 대국민 홍보, 지역민 껴안기 등 3대 과제를 어떻게 해결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승미 기자 askm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