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늘 날고, 산 타니 막힌 가슴 ‘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0 경기레포츠페스티벌’ 10∼12일까지 유명산 일대서 열려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 양평군 유명산 일대 맑은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패러글라이딩 수십 여 대가 날아오른다.

지상에선 동호인들이 참가한 박진감 넘치는 MTB 대회가 펼쳐지고, 다른 한 편에선 캠핑페스티벌과 각종 축제가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레포츠 축제로 펼쳐질 ‘2010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이 10일 개막한다.

오는 12일(일)까지 3일간 양평군 유명산, 소리산, 강상체육공원 일대에서 개최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패러글라이딩 대회, 캠핑페스티벌, 한마음등반대회, MTB대회, 수상레포츠, 119소방안전체험,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일반 관람객도 산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레포츠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종합 레포츠 축제’로 마련됐다.
행사기간 3일 동안 패러글라이딩대회, 한마음등반대회, MTB대회, 캠핑페스티벌이 동시다발 적으로 펼쳐져 관람객은 자신이 원하는 레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서 가을 만끽 = 아시아 최고의 이륙장에서는 펼쳐지는 패러글라이딩대회는 정밀착륙과 장거리 경주 2종목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정밀착륙(Accuracy)은 대회 참여확대의 일환으로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회가 참여를 추진하며 조종사급(parapro 3)의 선수가 참여할 수 있다.

이륙지점으로부터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거리에 떨어져 있는 착륙장을 지정하고, 착륙장에 원으로 된 타깃을 만들어 원의 중심에 가장 근접하게 착지하는 선수가 이기는 경기다.

장거리 경주(Speed Flying)는 선수권 대회로서 선수 조종사급 이상(parapro 5)의 선수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정해진 거리를 최단시간에 비행하여 승패를 겨루는 방식이다.

기존의 국내 패러글라이딩 대회가 전문선수와 마니아들 위주였다면, 이번 경기패러글라이딩 오픈 대회는 ‘참여형’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패러글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자전거 타고 초가을 온 몸으로 느끼자 = ‘MTB 대회’는 9월 12일(일) 양평군 MTB 소리산 코스에서 개최된다. 최근 MTB는 활동 인구 및 동호회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며 자전거열차 등 관련 관광상품 개발이 활발한 상황이다. 동호인과 일반참가자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완주를 한 참가자에게는 기념메달이 주어진다.

용문산 코스는 단월레포츠공원→345번지방도→소리산자연휴양림→단월명성터널→70번지방도→단월레포츠공원 코스로 총 42km 거리다.

◇‘가족과 함께’ 캠핑페스티벌 = 2010 경기레포츠페스티벌 캠핑행사는 종이컵이나 일회용품 대신 친환경 제품만을 사용하고 분리수거를 철저히 지킴으로써 자연과 가까이 할 기회가 적은 아이들에게 자연체험 학습의 장을 만들어 주고 지구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줄 수 있도록 에코캠핑을 테마로 진행된다.

또한 캠핑문화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잔잔한 감동이 있는 문화캠핑, 그리고 사람냄새가 물씬 나는 휴먼캠핑 공간으로 꾸민다.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캠핑페스티벌’은 오는 11일(토)부터 1박 2일 간 강상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장작만들기, 캠핑요리대회, 포토전시회, 캠핑DIY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지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문패디자인 공모전을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캠핑페스티벌은 300가족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레저스포츠 발전의 최적지로 불린 경기도지만 지금까지 그 잠재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했다”며 “누구나 참가하고 즐길 수 있는 이번 경기레포츠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레포츠 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