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본회의장 기습 점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 막말발언 공개사과 요구 수용안되면 무기한 농성…민, 자신들 잘못 민주당에 전가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경기도의회 한나라당 의원 38명이 1일 오전 9시30분께 도의회 본회의장을 기습점거했다.

이들은 이날 정기열 민주당 수석부대표의 지난 20일 임시회 본회의 막말발언에 대한 공개사과를 수용을 요구하며 본회의장을 점거했다.
이들은 정 부대표의 공개사과가 수용되지 않으면 무기한 점거농성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신현석 한나라당 대변인은 “그동안 수차례에 걸쳐 정 수석부대표의 본회의장 막말발언에 대해 사과하고 사퇴할 것을 촉구해왔다”며 “그러나 민주당이 이같은 요구를 거부해 점거농성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은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한나라당 본회의장 점검에 대한 의견을 결집해 대응키로 했다.
고영인 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이 자신들의 잘못을 민주당에 전가시키다 안되니까 이제 본회의장 점거를 하며 떼를 쓰고 있다”며 “점거농성은 전혀 대의명분이 없다”고 반박했다.

고 대표는 “민주당은 4대강검증 등 4대 특위활동과 상임위를 정상 진행해 우리의 할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한나라당 의원들의 점거농성으로 경기도 조직개편안과 각종 조례안, 도교육청 무상급식예산안 등의 처리에 차질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