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르노삼성, 매장 통일화 작업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간판, 인테리어 통일로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전사적인 차원에서 단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매장 통일화(Shop Identity)'를 영업 매장 외에 200여개 서비스 센터로 확대 적용한다고 19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197개 영업 지점 중 올해 연말까지 90개 지점의 SI 작업을 완료하는 것과 병행해 이달 말부터 200여 개의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협력 정비 센터 등에도 이를 적용할 방침이다.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차별화 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해왔던 SI는 흰색 칼라를 바탕으로, 태풍의 눈을 형상화 한 다이나모 엠블렘을 형상화해 르노삼성자동차 고유의 세련된 프리미엄 이미지 정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 도입을 마친 영업 매장의 경우 외형적인 이미지 통일 작업 이외에도 고객의 편의성을 고려한 매장 인테리어 설계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신차 상담을 위해 영업 매장을 찾은 고객의 가장 효율적인 동선(動線) 라인을 확보하고, 상담 시 편안함을 느끼는 위치에 테이블을 설치하는 등 고객 우선 인테리어를 지향했다.

또한 면적과 공간이 다른 영업 매장과 서비스 센터의 통일성을 위해 재질, 간판 크기, 규격, 조명 등 통합된 매장 관리 운영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르노삼성 고유의 이미지를 정립해 나가고 있다.
장 마리 위르띠제 르노삼성 사장은 “향후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을 수행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