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청렴 분위기 조성 앞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청장, 부구청장이 직접 전화설문, 고객 불만사항 체크...전직원 대상 청렴방송도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흐트러진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반부패?청렴대책을 수립, 강력히 추진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구가 마련한 주요 청렴 대책은 ▲구청장 청렴방송 ▲구청장·부구청장 고객전화설문 참여 ▲청렴 공한문 발송 등 3가지다.
특히 구는 9월부터 직원 청렴도와 고객만족도 측정을 위해 운영하는 전화설문시스템을 통해 월 1~2회 구청장과 부구청장이 구청에서 민원을 처리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전화 설문을 실시해 구민의 소리에 귀 기울인다.

전화설문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체크해 개선하고, 금품·향응을 수수한 직원이나 불친절한 직원이 확인되는 경우 징계조치와 특별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히 관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부터는 주 3회 오전 일과시작 전인 8시 50분과 점심시간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길형 구청장이 직접 ‘청렴 방송’을 실시, 전직원의 청렴 참여 분위기를 조성한다.

방송은 조 구청장이 직원들이 청렴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격려하는 짤막한 메시지로 약 30초간 요일마다 다른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에 앞서 구는 지난 7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영등포구에서 각종 인·허가 민원을 신청했던 고객을 대상으로 1만 6000여건의 구청장 명의의 ‘청렴 공한문’을 발송하기도 했다.

공한문에는 시민불편사항, 불합리한 규제나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과 부조리 신고 방법 등을 담고 있어 청렴 분위기 정착을 위한 구의 노력이 엿보인다.

조길형 구청장은 “고객 만족 행정과 공무원 부정부패 척결을 위해 구민과 더 가까운 구청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